
이번 글에서는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 키우는법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주기, 삽목, 가지치기, 갈변 등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 키우는법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는 북아메리카각 원산지인 관엽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율마라고 불리지만 영어로는 Goldcrest Wilma, 즉 윌마에 가깝게 발음이 되는 식물입니다. 율마는 일본에서는 전나무 대신에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되기도 하며, 유럽에서는 오일 채취와 원예 치료에도 사용이 되는 식물인데요.
율마는 피톤치드라는 물질을 많이 발산해서 주변의 해로운 미생물들을 죽이고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실내 공기정화식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스스로 테르펜이라는 물질도 발산하는데 이 테르펜이 인간에게는 이롭지만 다른 식물들의 생장을 방해하며 본인을 병충해, 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 키우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이번 글에서는 아래 순서로 자세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온도, 통풍, 장소, 갈변
- 물주기
- 삽목
- 가지치기
또한 아래에는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등록 확인서 발급, 구비 서류, 혜택 등에 대해 정리해 두었습니다. 또한 농업 공익 직불금 신청 대상, 신청 자격, 신청 방법, 구비 서류, 지급 시기, 온라인 교육 관련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업경영체 등록 방법 · 혜택 (연금, 건강보험, 인건비 지원, 보조금 지원, 세금 감면 등)]
율마 키우는 방법: 온도, 통풍, 장소, 갈변
율마는 빛을 아주 좋아하는 편입니다. 높은 광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빛이 잘 들어오는 거실 창가나 발코니에서 직사광선을 쬘 수 있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한쪽만 햇빛을 보면 수형이 틀어질 수 있으므로 조금씩 화분 방향을 돌려서 골고루 햇빛을 쬘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적정 온도: 16~20도
- 햇빛: 직사광선 선호
- 통풍: 바람 드는 창가 선호
율마는 바람도 아주 좋아합니다. 따라서 바람 드는 창가에 두면 좋으며 실내에서는 바람이 부족한 날에는 선풍기를 약하게 하여 바람을 쐬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풍이 잘되지 않으면 율마는 갈변 현상이 일어나는데 갈색으로 변해버리면 다시 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통풍을 더 신경 써야 합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물주기
율마 키우는법 중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율마 물주기입니다. 율마는 물을 좋아해서 항상 흙이 촉촉해야 합니다. 눈으로 보기에 흙의 표면이 말랐다면 충분히 물을 주도록 합니다. 다만, 겨울에는 물을 보다 조금만 주고 건조하게 관리해도 됩니다. 어린 율마는 다 자란 율마보다 물을 더 자주 주어야 합니다.
물이 부족한 경우에는 율마 잎 끝부분이 위로 솟지 않고 살짝 고개를 숙인 듯한 모습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들거나 만져보았을 때 잎에 힘이 없고 부들부들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바로 물을 듬뿍 주도록 합니다. 율마는 과습으로 죽는 일은 드물기 때문에 율마 물주기는 자주 하셔도 괜찮습니다.
율마 물주기를 할 때는 식물 위로 떨어지게 물을 주지 말고 흙 표면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잎에 물이 닿고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갈변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율마 키우는법의 관건은 바로 이 물주기로, 율마 물주기만 잘해도 80%는 성공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삽목
율마는 삽목을 통한 번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줄기를 딸 때 가위 등을 이용하면 독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충분히 소독한 가위로 율마 삽목을 하거나 손으로 따주는 것이 좋습니다. 삽목한 줄기에서 뿌리가 나오려면 평균적으로 6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율마 분갈이, 율마 삽목을 할 때 유의해야 하는 점은 바로 뿌리가 예민해서 분갈이를 하면 몸살을 잘 앓는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율마 삽목 시에는 가급적 뿌리는 건드리지 말고 본 화분에서 그대로 뽑아서 분갈이를 하거나 삽목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가지치기
율마는 순따기 혹은 율마 가지치기를 해야 더 풍성하고 예쁜 수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저분한 곳을 잘 잘라주면 자른 부분에서 새순이 2개씩 나오면서 더욱 풍성한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마찬가지로 무작정 가위로 자르면 갈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손으로 주먹 쥐듯이 잡아당겨서 똑똑 따주는 것이 좋습니다.
율마 가지치기는 봄, 가을 각 1회씩 1년에 2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갈변이 된 부분이 있다면 갈변이 된 잎 부분도 잘라주도록 합니다. 율마는 2단 율마, 사탕 율마, 핫도그 율마, 외목대 등 여러 가지 모양으로 수형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따라서 율마 가지치기를 잘해서 본인이 원하는 수형을 예쁘게 잘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글에서는 최근 생활비 마련, 부업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 관련 내용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의 병원 이동을 돕는 직업으로 원하는 날짜, 시간에 유연하게 일을 하면서도 시간당 2만 원, 월평균 240만 원 가량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직업입니다.
[월평균 240만 원? 병원 동행 매니저 교육 알아보기]
율마 키우는법 외 참고 자료
연명치료 거부 신청이란 의학적으로 무의미하고 환자도 원하지 않는 불필요한 연명치료를 시행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연명치료 거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작성 방법, 공식 기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최대 5천만 원 목돈 마련을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청년도약계좌 조건,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금리, 이자 등도 함께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대 5천만 원 목돈 마련? 청년도약계좌 완벽정리!]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 키우는법 관련 정보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물주기, 삽목, 가지치기, 갈변 등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 키우는법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말씀드린 내용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고등어 무조림, 황금레시피, 양념) (0) | 2023.06.18 |
---|---|
40대 여성의류 쇼핑몰 순위 TOP 10 (리린, 메이블루, 리틀블랙 등) (0) | 2023.06.17 |
구피 키우기 (종류, 새끼, 치어, 어항, 번식, 임신, 수명, 먹이, 사료) (0) | 2023.06.16 |
행운목 키우는 방법, 행운목 꽃 (키우기, 수경재배, 가지치기, 물주기 등) (0) | 2023.06.16 |
호접란 키우는 법, 호접란 키우기 (물주는 방법, 물주기, 분갈이, 꽃대) (0) | 2023.06.13 |
댓글